기름에 튀기지 않은 백제 일월풍면 어머니의 손맛 멸치 쌀국수입니다. 라면이나 다른 인스턴트보다 속이 편해 늦은 시간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기존의 백제식품의 멸치맛 쌀국수가 코스트코 전용으로 일월풍면 이름을 가지고 좀 더 고급스럽게 나온 멸치 쌀국수입니다.
코스트코 일월풍면 어머니의 손맛 멸치 쌀국수 후기
코스트코 전용으로 나온 일월풍면 어머니의 손맛 멸치 쌀국수를 주문해봤습니다.기존의 백제식품의 멸치맛 쌀국수를 오랫동안 먹고 있었는데 코스트코에서 나온 일월풍면 멸치 쌀국수는 최근에 처음보고 이번에 주문했습니다.
어머니의 손맛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이고 일월풍면이라는 글자수 보입니다. 기존의 나오는 백제식품의 쌀국수보다 차별화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해물블럭추가로 좀 더 건더기가 많아졌습니다. 면과 다른 것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지만 해물맛이 더 추가가 되어 추운 날 출출할 때 따듯하게 국물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일반 컵라면과 다른 점은 역시 튀기지 않은 건면의 쌀국수로 구성되어 있어 밤늦게 야식으로 먹어도 속이 편하다는 점입니다.예전 직장 생활할 때에 야근이나 철야할 때 야식으로 라면을 많이 먹었었는 때 늦은 시간이다 보니 다음 날 일어나면 속이 상당히 더부룩했었는데 백제 멸치 쌀국수는 밤늦게 먹고 다음날 일어나도 더부룩한 느낌이 없이 속이 편해 좋았습니다.
최근에 코스트코 일월풍면 파곰탕면도 구입해 먹어봤었는데 기존의 제품보다 파블럭이 추가가 되어 좀 더 풍성한 건더기로 파국물을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코스트코전용으로 나오는 일월풍면 제품이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 자주 주문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검색하고 구매했었는데 추가포장 없이 원래 포장에 송장만 붙여 배송되어 살짝 기분 나쁠 뻔했는데 제품은 문제없으니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제품 개봉해보면 나무젓가락과 함께 쌀국수 10개가 보입니다. 일반 백제식품의 멸치맛 쌀국수는 30개가 한 박스라 처음에 구매하기에는 개수가 많아 부담스러운데 이 제품은 10개씩 포장되어 있어 좀 더 부담 없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주문은 일반제품 30개 한 박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갯수는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해물블록이 추가된 일월풍면 쌀국수가 조금 더 비싼 제품이라 일반 백제 멸치맛 쌀국수도 한 번 맛본 후에 일월풍면 멸치 쌀국수맛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물 블록이 있느냐 없느냐 차이일 뿐 큰 맛차이는 없습니다.
제품 뚜껑을 열어보면 스프가 2개 보입니다. 하나는 일반 수프이고 하나는 해물블록이 들어있습니다. 개봉한 후 뜨거운 물을 붓고 4분 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해물블록에는 멸치분말과 오징어, 건새우등이 들어있어 확실히 건더기가 풍부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멸치맛 베이스라 일반 잔치국수느낌으로 따뜻한 국물을 마실 수 있고 일반 국수를 먹는 식감이라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백제 일월풍면 멸치 쌀국수 영양성분
제품 칼로리는 355kcal로 라면보다는 낮은 칼로리입니다.
나트륨은 1,340mg이고 탄수화물 80g,당류8g,콜레스테롤20mg,단백질9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물형 국수가 나트륨 평균함량이 1640mg이라 쌀국수가 조금 낮은 수치입니다.
면 83g에 스프는 12g, 해물블록은 5g입니다. 면 구성은 쌀과 밀가루, 전분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쌀가루가 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댓글